오직 100세대만을 위한 국내최초! 국내유일!

명작동화 테마파크
공동체 마을이 탄생합니다.

언론보도

주간스토리 2. 여수에 조성되는 테라스하우스1

  • Admin
  • 2021.08.17
  • 조회수 598

 

여수에 조성되는 테라스하우스

아파트와 전원주택이 갖는 장점을 동시에 노리는 테라스하우스

 

 

코로나19시대에 달라진 주거공간 트렌드중에서도 테라스하우스에 대한 관심과 공급이 높아지고 있다. 여유로운 공간과 주거쾌적성에서 상당한 장점을 지닌 주택유형으로, 여수에서도 최근들어 테라스하우스들이 분양을 시작하고 있다.

 

지난 3월 직방에서 자사 어플리케이션 접속자 1,51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 시대에 주거공간에서 필요한 내부 공간 기능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47,9%가 취미,휴식,운동 기능(홈트,홈카페,홈바)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주거공간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입지나 외부 구조 요인으로 쾌적성-공세권, 숲세권’(공원, 녹지 주변)을 선택한 응답자가 31.6%로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돼 여유로운 공간과 주거쾌적성에 대한 사람들의 니즈가 상당히 커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테라스하우스 장점>

 

아파트의 편리함과 단독주택의 쾌적함이 동시에 있는 주택이다.

단독주택같은 면이 있지만 아파트처럼 주민들과 어울려 사니 보안 등 안전에 좋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을 활용가능하며, 엘리베이터 기다림이나, 층간소음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도 없다.

 

아파트 생활에서 가지지 못하는 나만의 공간을 가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유로운 공간과 주거쾌적성 - 테라스나 복층, 정원등 넉넉한 서비스 공간

 

-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고, 대부분 숲이나 공원 주변에

위치하여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을 실현시켜 준다.

- 넉넉한 테라스가 있어서 펜데믹 사태인 현 시대에 어디 나가지 않아도 가족들과

하늘을 보면서 공기도 접하고 차도 마실 수 있는 답답함도 적고, 4계절을 집에서 느낄수 있다.

- 파밍하우스처럼 집에서 간단히 야채등도 키워 먹을 수 있고, 아이들이 있는 집의 경우 아이들을 위한 수영장이나 텐트를 설치해 야외활동도 가능하며, 다락방이나 알파공간에는 영화관이나 재택근무를 위한 오피스를 만들 수 있어 개성 있게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아파트나 단독주택 일색인 분양시장에서 희소성이 높다.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기준을 충족시킬수 있는 주택으로

수요에 비해 공급이 많지 않아 희소성과 관심이 높다.



 

<여수 지역 분양중인 테라스하우스>






 <2에서 계속>